HOME > 협회소개 > 분과학회

한국부부상담학회는 OECD국가 중 이혼 성장률 1위의 상황에 놓여있는 한국의 가정과 부부의 위기를 극복하고 부부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부부 상담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이 부부상담 연구 및 부부상담 전문가 양성의 필요성을 함께 공감하여 창립하였으며, 부부상담사 양성 교육과 자격관리 및 재 연수를 하고 있습니다. 현재 약 127명의 부부상담사들이 자격 회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.


한국부부상담학회는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법인인 (사)한국가족상담협회의 분과학회이므로,(사)한국가족상담협회의 준회원 이상의 자격을 유지 할 때 학회의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협회의 회원가입 후 한국부부상담학회의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회원가입신청서의 제출을 통해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.

홈페이지 : http://www.kacrt.or.kr
E-mail : kacrt@naver.com
TEL : 070-7425-0499
FAX : 02-525-0618


한국부부상담연구소(http://www.couplekorea.org)는 한국부부상담학회의 중점연구소로서 부부관계치료를 중점적으로 수련한 부부상담전문가를 배출하고 있습니다. 2002년~2013년 3월 현재까지 연구소 주관으로 워싱턴D.C와 뉴욕, L.A등 국내외 부부세미나(1~12기)가 개최되어 약 2,000여명이 참석하였고, 부부세미나 관련 특강을 청와대, 서울시 및 인천시청 등 전국 시청과 군청, 정국경제인연합회, 전국 CEO포럼, 인간개발연구원, 삼성전자, 신한은행, 우리은행 등에서 약 20,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.

숭실부부가족상담연구소는 한국부부상담학회의 중점연구소로서 부부와 가족, 부모-자녀상담을 중심으로 교육과연구, 임상을 통합적으로 적용하는 통합모델을 지향하고 있습니다.